요코하마 컵누들 박물관 컵라면 만들기 체험 후기!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라면
요코하마 컵누들 박물관 가는 법과 예약 정보에 이어서 오늘은 요코하마 컵누들 박물관 컵라면 만들기 체험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세상에서 단 하나 뿐인 컵라면을 직접 만들 수 있다니! 상상만 해도 즐거운 요코하마 컵누들 박물관 컵라면 만들기 체험의 모든 것! 함께 보실까요?
마이 컵누들 팩토리란?

요코하마 컵누들 박물관 3층에 위치한 마이 컵누들 팩토리에 들어서는 순간, 마치 학교 미술 수업에 참여하는 듯한 기분이 들었어요. 넓은 공간에 수많은 사람들이 옹기종기 앉아 컵을 꾸미는 모습이 참 인상적이었어요.
단순히 컵라면을 받아가는 체험이 아닌 직접 컵을 디자인하고, 4가지 스프와 12가지 토핑 중 내가 좋아하는 것만 골라 담아 세상에 단 하나뿐인 컵라면을 완성할 수 있는 곳이에요. 수학적으로 계산해 보면 이곳에서 만들 수 있는 라면 조합은 무려 5,460가지나 된다고 해요! 매일 하나씩 먹어도 15년 정도 걸리는 양입니다.
가격은 1개당 500엔! 편의점 라면보다 조금 비싸지만, 나만의 컵라면을이라고 생각하면 합리적인 가격이었어요.
컵라면 만들기 현장 대기 시간과 웨이팅 팁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웨이팅인데요. 요코하마 컵누들 박물관 컵라면 만들기는 워낙 인기가 많아서 주말에는 예약이 꽉 차는 경우도 많아요. 웨이팅이 걱정이 되신다면 미리 예약을 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당일 박물관 혼잡 상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해요.
📍체험 가능 일정은? 체험은 매시각 정각, 30분 단위로 시작됩니다.
📍현장 대기 시간은? 저는 주말에 예약 없이 갔는데, 다행히 현장 웨이팅 약 20분 정도 대기하고 들어갈 수 있었어요. 자리도 많고 테이블 회전율이 빨라서 생각보다 금방 빠지더라고요! 단, 현장 접수 시에는 체험 가능 시간 10분 전까지 접수 (줄서기) 해야 해요.
📍 체험 소요 시간은? 체험은 소요시간은 약 30분 ~ 1시간입니다. 막상 자리에 앉으면 열중하게 되니 일정을 넉넉하게 잡으시면 좋아요.
컵라면 체험 과정 A to Z
STEP 1. 자판기에서 컵 구매하기

먼저 자판기에서 빈 컵을 뽑아요. 결제는 500엔짜리 동전도 가능하고 신용카드로도 가능합니다. 컵을 뽑은 뒤 손 소독을 꼼꼼히 후 직원의 안내에 따라 빈자리에 앉으면 됩니다. 컵라면 구입은 1인 1개만 가능해요.
STEP 2. 컵 디자인하기

자리에 준비된 알록달록한 펜으로 컵을 꾸밉니다. 그림 실력을 부족해도 전혀 상관 없어요. 날짜와 문구만 적어도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컵라면이 탄생해요. 전용 펜만 사용 가능하니 주의하시고 한번 그린 그림은 지울 수 없습니다. 살짝 닦아낼 수는 있지만 자국이 남을 수도 있으니 실패 없이 한번에 그리셔야합니다!
STEP 3. 면 채우기

컵 꾸미기가 끝나면 ‘토핑 카운터’로 이동합니다. 오픈 키친처럼 되어 있어서 스탭들이 작업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컵을 직원에게 건네고 핸들을 직접 돌리면, 컵 안으로 면이 쏙! 들어가요. 이 과정에는 안도 모모 후쿠의 “면을 컵에 넣는 게 아니라, 면 위에 컵을 씌운다”는 역발상의 원리를 체험할 수 있어요.
STEP 4. 스프 & 토핑 고르기

가장 중요한 맛을 결정할 차례입니다. 선택할 수 있는 재료는 다음과 같아요.
- 스프 (1택) 오리지널, 씨푸드, 카레, 칠리토마토
- 토핑 (4택) 병아리 어묵(히요코짱), 새우, 계란, 치즈, 파, 고기 등등
유리창 너머로 고른 재료를 직원이 하나씩 듬뿍 담아줘요. 어떤 조합이 좋을지 고민 되는 분들을 위해서 제가 추천하는 꿀조합은 오리지널 + 병아리 어묵 (히요코) + 계란 + 새우 + 파 입니다. 호불호 없이 먹을 수 있어요.
STEP 5. 포장 및 에어 패키지

토핑 선택이 끝나면 기계로 뚜껑을 덮고 비닐 포장까지 마치면 따끈따끈 세상에 단 하나뿐인 컵라면 탄생! 마지막으로 부서지는 것을 막아주는 ‘에어 패키지’에 넣고 펌프로 바람을 빵빵하게 채워주세요.
컵라면 유통기한과 먹는 법
세상에 단 하나 뿐인 컵라면이지만, 식품이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있어요. 체험관에서 만든 컵라면은 시중 제품처럼 완벽한 밀봉 및 방부처리가 된 것이 아니기때문에 유통기한이 짧아요.
- 유통기한: 만든 날로부터 1개월 이내
- 보관: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곳에 보관
한 달이라는 시간이 생각보다 금방 지나가니 너무 아끼지말고 여행 중에 꼭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컵을 보관하고 싶다면 다른 그릇에 담아서 드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직접 만들어서 그런지 평소에 사먹는 컵라면보다 더 맛있게 느껴졌어요.
컵라면 만들기 체험을 마치며
요코하마 컵누들 박물관은 단순히 구경만 하는 곳이 아니라, 내 손으로 직접 결과물을 만들어가는 과정이 있어서 여행 만족도를 크게 높여주는 곳이었습니다.
요코하마 컵누들 박물관 컵라면 만들기 체험은 가족, 연인, 친구 누구와 가더라도 즐겁게 체험할 수 있고 비가 오거나 날씨가 좋지 않아도 실내에서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에요. 요코하마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꼭 방문하시길 바라요.
🍜 요코하마 컵누들 박물관 컵라면 만들기 요약
- 체험 가격 : 컵라면 1개 500엔
- 체험 가능 시간 : 매 시각 정각 & 30분 (오전 10시 ~ 오후 5시)
* 현장 접수 시, 체험 시간 10분 전 까지 접수 필요. - 체험 소요 시간 : 약 30분 ~ 1시간
요코하마 컵누들 박물관의 위치, 입장료, 예약 꿀팁, 층별 가이드가 궁금하신 분들은 제가 정리한 기본 정보 총정리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